학사공지

보내기

[공지] 2025학년도 동계 집중학기 개강 및 강의수강 안내

작성자 교무학사팀 등록일 2025-12-12 조회수1930
2025학년도 동계 집중학기 개강 및 강의수강 안내
 
1. 개강: 2025. 12. 22.() 09:00 [12. 19.() 09:00부터 강의실(LMS) 접속 가능]
 
2. 일정
   가. 수업: 2025. 12. 22.() 09:00 ~ 2026. 01. 11.() 23:59까지 (3주간)
        - 강일 전체 주차(1~14) 오픈
        - 01. 11.() 23:59까지 수강 시 출석인정
        - 01. 11.() 이후 수강 시 결석처리 (지각 없음)
       ※ 집중학기 마이플렉스(My-Flex) 수업 진행 [관련공지 바로가기]
       ※ 집중학기는 단기간으로 운영되는 만큼, 학습 계획을 철저히 세우고 결석하지 않도록 수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시험(기말고사): 2026. 01. 12.() ~ 01. 14.() (온라인시험, 시험시간 별도 공지)
   다. 강의평가 및 성적조회: 2026. 01. 20.() ~ 01. 21.()
 
3. 강의수강 방법
   가. 강의실(LMS) 접속
     - CAMPUS 상단> [강의실(LMS)]클릭
     - CAMPUS 좌측> 학사공통> 학습현황조회> 현재학기 학습현황> [강의실 바로가기]클릭
     - CAMPUS 메인 홈 화면> 나의 학습 관리 [바로가기]클릭 > 현재학기 학습현황 [강의실 바로가기]클릭
   나. 강의수강 매뉴얼
     - 퀵 가이드: [매뉴얼 다운로드]
     - 상세 가이드: [매뉴얼 다운로드]
     - 모바일(IOS) 가이드: [매뉴얼 다운로드]
     - 모바일(안드로이드) 가이드: [매뉴얼 다운로드]
       ※ 강의실(LMS)는 다양한 브라우저 지원 (크롬 권장, MS Edge, 사파리 등)  , 비표준 Internet Explorer 접속불가
 
4. 출석인정
   가. 출석인정 종료시간 이내 해당 주차 강의콘텐츠(동영상)별 학습시간의 70%를 수강해야만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ex) 1주차 강의콘텐츠(동영상)가 총 5개인데 4개는 70% 이상 수강하고, 1개는 70% 미만 수강하였을 경우 출석 4, 결석 1회로 체크 됨 강의콘텐츠(동영상)별로 출석 체크
   나. 집중학기는 지각이 없습니다. 01. 11.() 출석인정기간까지 미수강 시 결석처리 됩니다.
   다. 총 강의콘텐츠(동영상)1/4을 초과하여 [결석]한 경우 자동으로 F학점이 부여됩니다.
   라. 부득이한 사유로 결석하였을 시 유고결석 인정서류를 담당교수 또는 튜터에게 제출 바랍니다. (CAMPUS 메인 홈 화면> 학사종합신청> 유고결석원 신청하기)
   마. 출석인정은 강의실> 출석/학습 현황 메뉴에서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
   바. 출석/진도 체크에 문제가 있는 경우 Help Desk(1644-5223)로 문의 바랍니다.
 
5. 시험 및 평가
   가. 교과목별로 정해진 시간표(평일 저녁 8~ 12시 또는 주말)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시험 시간표는 시험 2주 전에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입니다.
       ※ 기말고사: 2026. 01. 12.() ~ 01. 14.()
   나. 상대평가를 원칙으로 하고 상대평가 비율은 학칙 시행세칙 제15조에 따릅니다. 단 수강생이 30명 미만 등 일부 교과목은 절대평가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6. 학습참여도 (평가항목으로 학습참여도를 반영하는 교과목에 한함)
   가. LMS 내에서 열린게시판, 문의게시판 글 작성 시 각 10점 인정 되며, 합산 10건 이상 시 학습참여도 점수 100점으로 인정 됩니다. (댓글 미인정)
   나. 01. 11.() 출석인정기간 종료 후에는 학습참여도 점수가 인정되지 않습니다.
   다. 학습참여도 점수는 학기 종료 후 일괄 계산되며, 학기 중 게시판 별 작성 글 수는 CAMPUS> 학습현황조회> 현재학기 학습현황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7. 기타 수강 관련 안내
   가. CAMPUS> 학사공통> 학습현황조회 메뉴에서 현재 학기 수강과목의 전체 학습현황(출석/과제/퀴즈/토론/메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 대부분의 교과목은 강의실 내에서 강의록, 강의교안을 제공하여 파일형태 다운로드 가능하며 교재 구입 등 자세한 사항은 교과목 내 교수님 공지 확인 바랍니다.
 
8. 관련 문의 (평일 09:00 17:00)
구분 부서 연락처
학부 영어학부 02-2173-2367
중국어학부 02-2173-2368
일본어학부 02-2173-2369
한국어학부 02-2173-2376
스페인어학부 02-2173-2960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02-2173-3580
경영학부 02-2173-3287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02-2173-3586
다문화·심리상담학부 02-2173-3560
K뷰티학부 02-2173-2370
아테나 교양학부 02-2173-3562
문의 종합안내센터 02-2173-2580
HELP DESK 1644-5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