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최종 수정일 : 2021-02-09 17:16

강의는 매주 월요일 자정(0시)에 새로운 강의가 시작되며, 14일 이내에 과목별 주차에 따른 과제 및 퀴즈 등을 수행하고, 해당 주차의 강의 기준 시간의 70%를 수강해야 출석과 진도가 인정됩니다. 정규 출석기간이 지나 강의를 복습할 경우 [지난강의출석]으로 표기되며, 지난강의 출석은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수강하시는 과목을 모두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강의를 수강하실 경우 출석은 인정되나, 모바일로 콘텐츠 내의 과제 및 퀴즈 등에 참여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교과목 공지를 확인 한 후, 성적에 반영되는 과제와 학습자 활동은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참여해야 합니다. 모바일 강의 진도 및 출석시간 적용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웹 강의를 기준으로 모바일 강의에 가중치(웹 강의 기준시간/모바일강의 기준시간)를 두어 합산하며, 진도율이 70% 이상인 경우에 출석이 인정됩니다.

  • ※ 총 학습시간 = 웹 강의 학습시간 + ( 가중치 × 모바일강의 학습시간)
  • 가중치 : 웹 강의 기준시간 / 모바일강의 기준 시간
  • 진도율 : 총 학습시간 / 웹 강의 기준시간
각 교과목에 대한 시험은 중간고사(8주차), 기말고사(15주차)를 온라인으로 실시합니다. 시험은 과목마다 정해진 시간에 이루어지며(밤 9-12시), 담당교수의 재량에 따라 과제물 등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성적은 출석, 과제, 수시시험, 중간고사, 기말고사 등의 점수를 합하여 산출되며 절대평가로 평가됩니다. 기본적으로 시험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이며 리포트 및 수시시험은 담당 교수님에 재량에 따라 다르게 진행됩니다. 시험은 온라인상으로 진행되며, 과제나 리포트 등도 인터넷으로 제출하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각 항목의 배점은 해당 과목의 담당 교수님이 정하며, 그 내용은 수강신청 시 공고되는 강의계획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의 경우 저작권 문제 등으로 인해 다운받으실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각 교과목에서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는 강의노트를 다운로드 받아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교과목의 강의는 해당 학기 내내 온라인상에서 실시간으로 언제든지 수강하실 수 있으며, 방학 때에도 다음 학기 개강 2주 전까지는 강의가 오픈되므로 방학 동안에 복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공필수는 졸업 시까지 반드시 이수하셔야 합니다. 과목의 전공필수 여부는 홈페이지 교육과정 및 수강신청 시 강의계획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대학교에서는 1주차 강의에 약 75분가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학기는 보통 15주 수업이지만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기간 각 1주일간은 수업이 없기 때문에 총 13주의 강의가 있습니다.
과제는 리포트 과제와 음성과제, 팀과제, 토론과제 등이 있으며, 교수님이 지정하시는 기간 동안 제출하면 됩니다. 담당 교수님께서 과제를 출제하시면, 홈페이지 강의실에서 확인하신 후 정해진 기간 내에 온라인으로 과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만약, 과제 등을 기간 내에 미제출 하셨을 경우는 담당 교과목 튜터에게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각 교과목에 대한 교재는 각 교과목의 강의계획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과목에서 강의록이 모두 제공되며, 강의 시 제공되는 강의록은 강의에 필요한 내용을 바탕으로 교수님께서 직접 작성해 주신 것이기 때문에 그 자체를 다운 받아 참고자료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출판된 교재들은 본교의 구내서점이나 온라인 서점(홈페이지 학생서비스>인터넷 서점)에서 직접 온라인으로 주문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본 대학교의 모든 학교생활은 온라인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출석을 위해 오프라인으로 직접 출석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 학기 중 토요일에 오프라인 특강이 진행되어 가능하신 분들은 자유롭게 특강에 참여하실 수 있으며, 오리엔테이션이나 MT 등을 통한 교수님과 학생들의 만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학업 상담지도교수님에게 오프라인 상담을 신청하여, 직접 면대면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시험을 결시한 학생은 유고결시 인정원서를 담당 교수에게 제출한 뒤 담당 교수 재량에 의하여 평가됩니다. 유고결시 인정원서는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학습 기간(7일) 동안 과목별 주차에 따른 과제 및 퀴즈 등을 수행하고, 해당 주차의 강의 기준 시간의 70%를 수강해야 출석과 진도가 인정됩니다. 총 콘텐츠의 출석률이 75%미만의 경우에는 시험, 과제 등 평가와 관계없이 성적이 낙제(F)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