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최종 수정일 : 2024-04-11 13:41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및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TESOL 대학원(이하'본 대학교')이 처리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법령인“개인정보보호법”에 근거하거나 정보주체 동의에 의하여 수집 및 보유, 이용 및 제공, 파기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동법 시행령」은 이러한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한 일반적 규범을 제시하고 있으며, 본 대학교는 이러한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ㆍ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적절한 공공업무 수행과 개인정보 주체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적정하게 처리할 것입니다.

또한, 본 대학교는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본 대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청구권 및 정정청구권 등 이용자의 권익을 존중하며, 이용자는 법령상 권익의 침해가 있을 때는 개인정보보호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침해사실을 개인정보위원회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본 대학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홈페이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본 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여러 홈페이지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2. 2. 컴퓨터에 의해 처리되는 개인정보 보호: 소관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개인정보 보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홈페이지에서의 개인정보

본 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으며, 이 방침은 별도의 설명이 없는 한 본 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모든 웹사이트에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1. www.cufs.ac.kr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홈페이지)
  2. http://grad.cufs.ac.kr/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TESOL 대학원 홈페이지)
  3. 그 외에 본 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든 홈페이지

홈페이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자동으로 수집 및 저장되는 정보

  1. 이용자가 본 대학교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다음의 정보는 자동적으로 수집ㆍ저장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인터넷서버 도메인과 우리 홈페이지를 방문할 때 거친 웹사이트의 주소
    2.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3. 방문 일시 등
  2. 위와 같이 자동 수집· 저장되는 정보는 이용자 여러분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의 개선과 보완을 위한 통계분석, 이용자와 웹사이트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을 위해 이용될 수 있습니다.
  3. 다만, 법령의 규정에 따라 이러한 정보를 제출할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및 웹 서식 등을 통한 수집 정보

  1. 이용자는 우편, 전화 또는 온라인 전자서식 등을 통한 전자적 방법을 통해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의 선택에 있어 몇 가지 유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1. 여러분이 홈페이지에 기재한 사항은 다른 사람들이 조회 또는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
    2. 여러분이 기재한 사항은 관련 법규에 근거하여 필요한 다른 사람과 공유될 수 있으며, 관련법령의 시행과 정책개발의 자료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3. 또한, 이러한 정보는 타 부처와 공유되거나, 필요에 의하여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4. 홈페이지 보안을 위해 관리적/기술적 노력을 하고 있으나, 만약의 침해사고 시 문제가 될 수 있는 민감한 정보의 기재는 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1. 본 대학교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2. 쿠키란 본 대학교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3. 본 대학교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① 이용자가 학교에 접속한 후 로그인(log-in)하면 본 대학교의 서버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이용자의 추가정보를 이용자의 컴퓨터에서 찾아 환경 설정 유지 및 세션 유지 등 사용자 편의를 제공합니다.
      ②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①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
      -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 메뉴 >설정 >고급 설정 보기 >쿠키 메뉴의 옵션 설정
      - Chrome 웹브라우저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 메뉴 > 설정 > 고급 > 콘텐츠 설정 > 쿠키 메뉴의 옵션 설정
      ②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링크 사이트

  1. 홈페이지의 보안 또는 지속적인 서비스를 위해, 본 대학교는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 본 대학교가 운영하는 여러 웹 페이지에 포함된 링크 또는 배너를 클릭하여 다른 사이트 또는 웹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그 사이트 운영기관이 제시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 이용 중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 취득

  1. 본 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웹 사이트에서 이메일 주소 등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취득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사위(詐僞)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이러한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제공받은 자는 「개인정보보호법」제18조, 제71조의 규정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의해 처리되는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 수집

  1. 본 대학교는 법령의 규정과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의 동의에 의해서만 개인정보를 수집·보유합니다.
  2. 본 대학교가 법령의 규정에 근거하여 수집· 보유하고 있는 주요정보파일의 상세 내용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개인정보파일 대장”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privacy.go.kr)
  3. 정보주체의 동의 후 수집하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원서 작성
      • 필수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성별, 국적, 동포여부, 자택 주소,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 번호, 비상연락처, 학력사항, 직장정보(직종, 업종), 장애정보, 계좌정보, 인지경로,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비밀번호
      • 선택항목: 사진, 직장사항(직장명, 직위)
    2. 입학자료 신청
      • 필수항목 : 성명,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수령주소
    3. 입시 알림 신청
      • 필수항목 : 성명,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4. 조교 채용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핸드폰 번호, 이메 일, 주소, 학력, 경력, 사진
    5. 재입학 신청
      • 필수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6. 입학 Q&A 작성
      •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연락처,학부,비밀번호
  4.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지원서 작성, 입학자료 신청, 입학설명회 신청, 이력서, 재입학 신청)
  5. 본 대학교는 보유하고 있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관계법령에 따라 적합하고 적정하게 처리하여 권익이 침해 받지 않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이용 목적

  1. 본 대학교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본 대학교는 사용자에게 최대한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사용자의 본인 확인,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본 대학교 고지사항의 전달, 본인의 의사 확인, 불만처리, 학생선발 및 학적 관리를 위해 활용하고 있으며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2. 본 대학교는 법령의 규정과 정보주체의 동의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 정보를 이용 및 제공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기간

  1.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본 대학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2. 법령의 규정에 근거하여 수집·보유하고 있는 주요정보파일의 상세 내용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포털 (www.privacy.go.kr)에 접속한 후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 검색 ▷ 기관명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입력 후 조회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

  1. 본 대학교는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개인정보의 이용ㆍ제공 제한)에 따라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ㆍ의결을 거친 경우
    5.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6.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다른 법률 또는 지침에 의해 개인정보를 상위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의 세부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제공 현황

    개인정보 제공 현황 - 제공기관별 제공항목, 제공근거,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비고 목록
    제공기관 제공항목 제공근거 제공기관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비고
    병무청 성명/주민번호/학부(과)/학번/학년/입학년도/졸업년도/학적상태/재외국민여부/이메일 병역법 제60조 학생
    병역(학적보유자 등록)
    해당 이용목적이 종료되는 시점 교학처
    타 대학 및 기타 교육 기관 성명/주민번호/졸업년도/재적일자/학위등록번호/소속학부(과)/수강과목/성적/성적평점/성별/학위/이메일/전화번호/입학년도/입학일 등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73조(고유식별정보의 처리) 등록생 학력조회 및 회보 해당 이용목적이 종료되는 시점 교학처
    보훈청 성명/주민번호/학부(과)/학번/성적평점/신청학점/등록금액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국가유공자 등(손)자녀 대학 수업료 등 국고 보조 신청 해당 이용목적이 종료되는 시점 교학처
    한국교육개발원(KEDI) 성명/주민번호/학부(과)/학번/입학 정보/졸업 정보/고교졸업 정보/학적 변동정보/외국인 학생 정보/수강정보/교류정보 고등교육법 제 11조의 3, 교육통계조사에 관한 훈령, ‘통계법’에 따른 통계청 지정통계 승인번호 제334001호 전국 고등교육기관의 학교, 학생, 교원 등의 현황 조사하여 하반기 교원확보율 산출, 교육부 주요업무(교육현황 진단, 정책수립 등) 및 각종 대학평가 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 해당 이용목적이 종료되는 시점 기획처
    산업체위탁기관 성명/휴대전화번호/생년월일/학부(과)/학적상태/성적/등록금액/장학수혜내역 정보주체동의 위탁생의 학적정보 해당 이용목적이 종료되는 시점 입학처
    국회도서관 성명/학위명/학부(과)/논문제목/대체학위구분/학위수여년월/지도교수 등 국회도서관법 제7조 제1항/석박사 학위논문 이용허락 동의서/국회도서관 발신 공문 국회의원 입법 활동 지원과 국민에 대한 도서관 봉사를 위한 석사 학위 논문 수집 해당 이용목적이 종료되는 시점 TESOL대학원
    병무청 성명/주민번호/학부(과)/학번/학년/입학년도/졸업년도/학적상태/졸업가능여부/졸업월/이메일/휴대전화번호 병역법 제60조/병역법시행령 제124조/입영연기관리규정 제14조/병역법 제80조 및 동법 시행령 제157조/병무청 발신공문 학생 병역(학적보유자 등록) 해당 이용목적이 종료되는 시점 TESOL대학원
    한국장학재단 학부(과)/학적(상태)/주민등록번호/학번/학생명/학년/입학학적/입학일자/졸업(예정)일자/대학등록금/교내장학금지원금액/교내장학금지원일자 등 한국장학재단 설립 등에 관한 법률/학자금대출 업무처리기준/ 한국장학재단 발신공문 학자금 대출 실행/대출자 학적변동관리(타대학 등록자 확인 목적, 등록 후 학적변동반환금 사후 처리, 대출금 상환 및 장학금 환수 등에 관한 사후관리)/학자금 이중지원방지 해당 이용목적이 종료되는 시점 교학처. TESOL대학원
    타 대학 및 기타 교육기관 성명/성별/생년월일/출신대학/학부(과)전공/졸업년도/취득학점/학적상태/취득학위/학위수여번호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73조(고유식별정보의 처리) 등록생 학력조회 및 회보 해당 이용목적이 종료되는 시점 TESOL대학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학습이력(학번, 과목명, 과목코드, 수강년도, 수강학기, 성적)졸업이력(학과명, 입학일, 졸업상태, 졸업일)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의1 배움이력 통합조회 서비스(맞춤배움길)를 위한 정보 제공 보유 및 이용기간 전송 후 즉시 삭제 교육혁신처

수집한 개인 정보의 위탁

  1. 본 대학교는 교육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위탁처리 업체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위탁처리 업체 및 위탁업무 내용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비고
    OPENBASE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웹사이트 운영 및 관리, 헬프 데스크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교학처
    ㈜디지털존 증명서 발급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교학처
    TESOL대학원
    지원자 구비서류 온라인 첨부 입학처
    주식회사 아이앤텍 지원자 구비서류 온라인 첨부 위탁계약 종료시까자 입학처
    ㈜서울디엠 지원자 패키지, 합격자 패키지 발송 사용목적 달성 후 즉기 폐기 입학처
    ㈜타라티피에스 그래픽스사업부문 배포 교안 제작, 판매 및 관리 목적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교학처
    키세스투어㈜ 외국인 학생증 발급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교학처
    ㈜레드브릭스 바이럴 마케팅 수행을 위한 각종 프로모션 및 이벤트 진행 업무 사용목적 달성 후 즉시 폐기 입학처
    ㈜엠트웰브 모바일 쿠폰(기프티콘) 발송 사용목적 달성 후 즉시 폐기 교학처
  2. 사이버한국외대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 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파일의 열람 및 정정청구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홈페이지의 내 정보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정정
    2. 개인정보보호관리자 또는 분야별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
    3. 개인정보위원회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
  2. 열람 청구
    1.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 대학교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할 수 있으며, 학사관리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외하고는 사용자 자신이 개인정보 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청구절차(개인정보보호법의 경우)
      1. 서식에 따라 보유기관에게 청구(정보주체)
      2. 보유기관의 정정결정 완료되면 청구접수 후 10일 이내 열람시행
        청구절차 이미지
    3.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규정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업무로서 당해 업무 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가. 조세의 부과· 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나.「초· 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관한 업무
        • 다. 학력· 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라. 보상금· 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마.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3. 정정 청구
    1.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 신속하게 정정하며, 정정 완료 이전에는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오류가 있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 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은 다음의 경우 정정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사실과 다르게 기록된 정보의 정정
      • 특정항목에 해당사실이 없는 내용에 대한 삭제
    3. 청구 절차
      • 서식에 따라 보유기관에게 청구(정보주체)
      • 보유기관의 정정결정 완료되면 청구접수 후 10일 이내 열람시행
    4.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은 처리정지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는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 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4. 개인정보파일의 열람 장소 및 정정 청구지 개인정보파일의 열람 및 정정 청구장소를 다음과 같이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공 현황
    구분 위치 연락처
    학사관리정보 교학처 02-2173-2353
    교학처 02-2173-2373
    입시관리정보 입학처 02-2173-2356
    교원인사관리 교학처 02-2173-8747
    직원인사관리 기획처 02-2173-2354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대학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정기적 교직원 교육, 정기적 자체 감사 실시,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등
    1. 개인정보 취급 교직원 교육 실시: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교직원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연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 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 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1.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백신프로그램 설치 및 이용: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안전한 전송: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 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침입탐지시스템을 이용한 접근통제 실시: 해킹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각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 보호: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본 대학교 학생 아이 디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학생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2.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본 대학교는 법령의 규정과 정보주체의 동의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본 대학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 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1. 본 대학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관리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홈페이지 이용 중 개인정보의 유출 가능성 등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우려가 있는 사실을 발견 또는 기타 불편 사항이 있으신 분은 다음의 연락처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개인정보관리자, 담당자 구분, 담당, 성명, 연락처, Email 목록
구분 담당 성명 연락처 Email
개인정보
보호조직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교학처장 정현혁 02)2173-8752 junghh@cufs.ac.kr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교무학사팀장 서승희 02)2173-2380 shsh0820@cufs.ac.kr

권익침해 구제방법

  1. 귀하께서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 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 신청, 집단분쟁 조정(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kopico.go.kr
      • 전화: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 수사과
      • 홈페이지: www.spo.go.kr
      • 전화: 02-3480-3570 또는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시 고지

  1.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1. 공고일자: 2024년 3월 12일
    2. 시행일자: 2024년 3월 19일
  2.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2014년 5월7일 클릭
    2. 2016년 5월9일 클릭
    3. 2017년 5월 12일 클릭
    4. 2018년 6월 14일 클릭
    5. 2018년 9월 4일 클릭
    6. 2018년 9월 7일 클릭
    7. 2018년 11월 3일 클릭
    8. 2019년 5월 22일 클릭
    9. 2019년 10월 22일 클릭
    10. 2020년 3월 9일 클릭
    11. 2021년 3월 29일 클릭
    12. 2021년 7월 5일 클릭
    13. 2022년 3월 17일 클릭
    14. 2023년 2월 24일 클릭
    15. 2023년 12월 22일 클릭
    16. 2024년 2월 8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