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최종 수정일 : 2024-04-11 15:34

총장인사말 이미지
우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2004년에 개교한 우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진리·평화·창조’라는 창학 정신을 기반으로 언어, 사회, 문화, 지역학을 아우르는 학문을 연구하는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입니다. 또한 이론적 지식과 실제적 경험을 겸비한 국내 최고의 교수진과 최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융복합 교육을 선도하는 ‘미래형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그 입지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우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고등교육의 패러다임이 급속도로 변화하는 시대적 변화에 선제적·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의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이라는 사이버한국외대만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 대학은 사회적 변화의 흐름과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한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제공함으로써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혁신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모든 국가와 대학들은 이제까지 만나지 못했던 커다란 변화의 시기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가속화, 팬데믹, AI, 디지털 전환 등 문명사적 대전환이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수많은 크고 작은 국가적·사회적 위기 속에서 온라인 교육 발전을 선도하며 성장해 온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이제 새로운 도약을 위해 다시 한번 지혜와 역량을 발휘할 때입니다. 새로운 시대가 주는 위기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만들어 글로벌 No.1 사이버대학으로의 길을 여러분 모두와 함께 개척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Next Educations for Your Next, 미래를 배우고 설계하는 대학,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의 비전과 ‘학생 맞춤형 교육체계 제공’, ‘미래 선도형 교육인프라 제공’, ‘사이버대학 Brand Top Tier 달성’, ‘발전전략 실행력 극대화’라는 핵심 전략을 통해 2030년 진정한 글로벌 No.1 사이버대학으로 발돋움하고자 합니다.

2024년 우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개교 20주년을 맞이합니다. 지난 20년간 우리 대학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고 더욱 빛나는 새로운 20년을 향한 담대한 여정의 첫걸음을 내디딜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와 함께 미래대학으로의 새로운 시대를 열겠습니다.

늘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의 발전에 함께해 주시고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 장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