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최종 수정일 : 2023-07-07 14:20

사이버한국외대 우수강의 교과목을 소개합니다.
돈 안드는 마케팅 PR
  • 담당교수 : 김병철 교수
  • 학부 : 마케팅·경영학과
교과목 소개

본 강좌는 소셜 미디어 등 최근의 언론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가장 효과적이고 저렴한 홍보 방법인 언론을 활용한 마케팅 PR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준다. 특히 언론을 활용한 마케팅 PR의 기본 원칙에서부터 실전 노하우에 이르기까지 실제 업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실천 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집필진 소개
학력 사항
  • 서울대 영문과 한국외대 신문방송학과 박사
경력 사항
  • 한국경제신문 기자
  • 대우그룹 해외홍보 과장
  • 한국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강사
수상경력
  • 생명사랑 대상(학술부문)
논문
  • 방송 콘텐츠 수출이 일반 상품 및 서비스 수출에 미치는 영향: 아시아 10개국에 대한 방송 콘텐츠 수출 효과 분석", 2014, 방송문화연구
  • 방송 광고주의 광고가 방송보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13, 한국방송학보
  •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 수출이 경영 성과에 미치는 효과", 2011,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 자살 보도가 잠재적 자살자에게 미치는 영향", 2010,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 자살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예측 변인 연구", 2010, 한국언론학보
  • 미디어 유행어와 여론의 그랜저 인과관계"(공저), 2009, 한국언론학보
저서
  • [PR의 이해: 이론과 현장]
  • [커뮤니케이션 이론과 실제](공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