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최종 수정일 : 2022-09-27 17:20

시험

각 교과목에 대한 시험은 매 학기말에 온라인 상으로 실시하며 학기 중간에 실시 하는 시험과 성적평가는 담당교수의 재량에 따름. 단, 담당 교수의 재량에 따라 과제물 등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시험기간

각 교과목에 대한 시험은 중간고사(8주 차), 기말고사(15주 차)를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시험종류

시험은 매학기 실시하는 정기시험, 수시시험, 기타 시험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정기시험 : 매학기 2회(중간고사, 기말고사)
  2. 수시시험 : 필요에 따라 수시
  3. 과제물 : 교과목 특성 상 담당교수가 필요로 하는 경우
온라인 시험 유형
동시형

각 과목별로 정해진 시험시간을 시험시간표에서 확인하고, 해당 일시에 동시에 들어와서 정해진 시간 동안만(50분) 시험에 응시하는 방식입니다.

비동시형

각 과목별로 정해진 시험시간을 시험시간표에서 확인하고, 시험입장 가능시간 안에 개별적으로 접속하여, 각자 시험을 시작한 시간으로부터 정해진 시험시간(50분) 동안만 시험을 치르는 방식입니다. 일단 시험에 응시하면 시험 시간 내에 답안을 전부 작성하여야 하며, 답안 제출 후에는 다시 시험을 볼 수 없습니다.

과제형

담당 교수가 공고한 과제를 해당 과목 공지사항에서 확인한 후, 적절한 답안을 작성해 정해진 기간 내에 제출하는 방식입니다.

유의사항
  • 시험 실시 방법과 시험 시간에 대하여는 담당 교수와 대학원이 별도로 정합니다.
  • 반드시 정해진 시간표대로 임해야 하며, 시험 시간 이외에는 치를 수 없습니다.
  • 시험 전에 컴퓨터 환경 점검을 위한 테스트 시험이 진행되며, 테스트 시험에 반드시 참여한 후 시험을 응시하셔야 합니다.
  • 시험은 과목마다 정해진 시간에 이루어지며(밤 9시∼12시 중), 해당 시간에 반드시 응시하셔야 합니다. 단, 담당교수의 재량에 따라 과제물 등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추가시험의 경우는 취득성적의 80%만 인정하며 그 경우에도 A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