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최종 수정일 : 2021-08-11 10:39

사이버한국외대 우수강의 교과목을 소개합니다.
YouTube 기획과 마케팅

YouTube를 통한 기업의 마케팅과 브랜딩 파악하기

  • 교과목명 : YouTube 기획과 마케팅
  • 담당교수 : 박인영
  • 학부 : 마케팅·광고학과

* view 버튼 클릭 시 맛보기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인영 우수강의맛보기 이미지
교과목 소개

본 강의는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미디어 환경 속에서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더 깊이 이해하고 직접 채널과 콘텐츠를 기획하는데 필요한 실무를 익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 및 브랜딩의 기본 원칙에서부터 유튜브 채널 운영에 필요한 실전 노하우에 이르기까지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집필진 소개
학력사항
  • 서울대학교 인지과학 협동과정 박사과정
  •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대학원 석사
  • 연세대학교 심리학/경영학 학사
경력사항
  • 스케일미디어 대표
  •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근무
논문 및 저서
  • 박인영, 김명지, 정이슬, 차은수, 이현진, & 전수진. (2015). 사용자 컨텍스트 (context) 를 고려한 쇼핑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연구-기내 엔터테인먼트(In-flight entertainment) 시스템을 중심으로. 디자인융복합연구 (구. 인포디자인이슈), 14(3), 87-104.
  • Sasaki, J. Y., Kim, H. S., Mojaverian, T., Kelley, L. D., Park, I. Y., & Janušonis, S. (2013). Religion priming differentially increases prosocial behavior among variants of the dopamine D4 receptor (DRD4) gene. Social cognitive and affective neuroscience, 8(2), 209-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