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est Cy외대

우수강의맛보기

사이버한국외대 우수강의 교과목을 소개합니다

우수강의맛보기

디지털 시대, ‘브랜드’로 이해하기 ! 브랜드의 이해

  • 교과목명 : 브랜드의 이해
  • 담당 교수 : 김유경
  • 학부 : 마케팅·광고학과
VIEW

* view 버튼 클릭 시 맛보기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과목 소개

글로벌 시대와 정보화 사회로 이어지는 현대사회의 기업과 소비자의 관계를 올바로 이해하기 위해 브랜드관리와 전략을 이해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특히, 차별화를 통한 경쟁관계를 핵심으로 하는 브랜드 연구는 기업을 중심으로 하는 사적영역과 브랜드의 본질을 공적영역으로 확장하여 공공기관, 장소, 지자체, 공기업 등으로 확장하는 과제를 담고있어 더욱 이 시대에 필요한 과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본 강의에서는 시장 및 사회문화적 변화에 발맞추어 그 동안 진부했던 브랜드관리의 영역을 주요 쟁점 별로 재조명하고 분석하여 디지털 시대 브랜드관리의 다양한 이슈를 시대에 맞추어 다루고자 합니다.

브랜드의 이해

집필진 소개

학력 사항

  • 미국 시라큐즈대 뉴하우스스쿨 박사
  • 미국 하와이 주립대 커뮤니케이션 석사
  • 한국외국어대학교 신문방송학과 학사

경력 사항

  • 현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 현 한국외국어대학교 국가브랜드연구센터 센터장
  • 현 공공브랜드 연구센터장
  • 현 서울시 브랜드 위원회 위원장
  • 전 한국외국어대학교 대외부총장
  • 전 대통령 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
  • 전 한국광고학회 회장
  • 전 한국관광공사 자문위원
  • 전 혁신정책 브랜드 위원회 위원
  • 전 한국 이미지 위원회 위원

주요 논문 및 저서

  •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이해, 2018(공저)
  • 안홀트의 장소브랜딩, 2015(공역)
  • 공공브랜드의 이해, 2015(공저)
  • 공공브랜드의 전략적 관리, 2014(공저)
  • 브랜드 포지셔닝 3.0, 2014(공역)
  • 브랜드 관리, 2010(공저)
  • 국가브랜드의 전략적 관리, 2009(역)
  •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2007(역)

콘텐츠 담당자

콘텐츠부서
TEL :
02)2173-8796 
e-mail :
contents@cufs.ac.kr
  • 학생증발급
  • 증명서발급
  • 인터넷서점

전체메뉴

JOIN CUFS GO GLO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