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est Cy외대

수강시 자주 발생하는 문제FAQ

질문 인터넷브라우저가 종종 다운되거나 에러가 많이 나고 속도가 느려진 것 같아요.
답변
각종 악성코드 또는 불필요한 임시파일 등이 많아서 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해보세요.
1.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점검툴로 PC를 점검 (알약 다운로드 후 점검 다운받기)
2.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옵션->일반 탭에서 검색기록->삭제->쿠키 및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3. 윈도우 업데이트를 최신버전으로 유지업데이트 방법보기
4.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이 8버전보다 낮은 경우 익스플로러를 8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질문 파일 다운로드가 안되고 그림이나 페이지 오류가 계속 뜹니다.
답변
utp-8 에러인 경우이거나 파일이 없는 경우입니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a. 브라우져의 도구를 선택하고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b. 인터넷 옵션의 고급 탭을 선택합니다.
c. 'URL를 항상 UTP-8로 보냄' 부분의 체크를 선택해제 하시면 됩니다.
질문 어떤 페이지에 접속하면 자꾸 어떤 ActiveX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라고 나오면서 페이지가 뜨지 않습니다.
답변
브라우저 상단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탭 -> 사용자지정수준 -> 다운로드에서 '파일 다운로드 시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물음'을 '사용'으로,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부분에서 'ActiveX 컨트롤을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확인'이 '사용'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위의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부분에서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와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실행'도 '사용'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브라우저 상단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 탭 -> 보안 에서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에서 액티브 콘텐츠가 실행되는 것을 허용'에도 체크하십시오.
질문 강의 콘텐츠의 하단이 보이지 않습니다.
답변
1. 1024*768 이하의 해상도를 사용하시면 해상도를 높여주세요.
2. 신뢰된 사이트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 신뢰된 사이트로 등록해 주세요. 신뢰된 사이트 등록하기
3. 넷북 사용자의 증가로 인해 학습자의 해상도를 측정하여 콘텐츠를 띄울 때 자동으로 스크롤이 생기도록 하였습니다.
자동으로 스크롤이 생기지 않을 경우에는 헬프데스크(1644-5223)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글씨를 알아볼 수가 없거나 이상하게 보입니다.
답변
윈도우의 폰트가 깨져있는 경우 이런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콘텐츠내 폰트는 '굴림' 폰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는 일부 외국어 교과목의 경우 해당국가의 특수한 언어 또는 발음기호 등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이런 증상이 심할 수 있습니다. 일단 사용하고 계신 익스플로러 버전을 8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지원되는 폰트가 더욱 다양해지기 때문에 익스플로러 8 버전 이하를 사용 중이었다면 우선 업그레이드를 해주십시오.
만약 특수 외국어교과목에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해당학부에 문의하시어 폰트를 다운받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중국어 성조가 깨져서 보입니다.
답변
OS에 따라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폰트에 없는 중국어 폰트 종류가 있어서 중국어 성조가 깨져서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중국어 폰트를 다시 설치하시고 학습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각 강의 콘텐츠 하단 “학습 도우미”에도 폰트 설치방법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중국어 폰트 설치하는 방법
질문 콘텐츠에서 스피커버튼을 클릭했는데 소리가 나지 않고 파일을 열거나 저장하라는 메시지 박스가 뜹니다.
답변
콘텐츠에서의 스피커버튼은 PC마다 미디어를 재생시키는 플레이어의 설정과 상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 플레이어 -> 도구 -> 옵션 -> 파일형식 에서 ‘mp3’ ‘wav’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녹음 실행 시 녹음이 되지 않거나 '파일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라는 에러 메시지가 나옵니다.
답변
1. 비스타 이상의 OS 사용자의 경우 신뢰된 사이트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으면 녹음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아래 링크의 방법대로 신뢰된 사이트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신뢰된 사이트 등록하기

2. 비스타 사용자의 경우 사용자계정컨트롤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녹음시 파일을 임시 저장할 수 없어 오류가 발생합니다.
제어판->사용자계정->사용자 계정 컨트롤 사용/사용 안함 ->‘사용자 계정 컨르톨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에 체크 해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비스타 사용자가 아닌 경우 윈도우즈의 볼륨컨트롤에서 마이크 입력에 음소거가 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주십시오.
질문 글씨가 커지고 말 잘림 현상이 있습니다. 화면이 아래로 밀려서 내용을 다 볼 수 없거나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답변
익스플로러 상단의 도구->옵션->일반탭-> 사용자서식->체크 모두 해제 해 주세요.
질문 크롬 브라우저에서 콘텐츠를 볼 수 있나요?
답변
대부분의 콘텐츠가 시청 가능하지만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익스플로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화면이 깨지고 이상하게 보여요.
답변
홈페이지 내 수강시 준비사항 -> 최소 pc 사양 탭 -> 호환성 보기 설정 항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윈도우 XP 사용중인데 문제가 없을까요?
답변
윈도우 XP, VISTA 버전은 개발사인 MS에서 지원을 중단한 상황으로 심각한 보안 문제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습니다. 일부 강의에서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상위 버전의 윈도우로 업그레이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동영상이 느리고 자꾸 끊깁니다.
답변
동영상이 끊기는 증상은 인터넷 속도의 문제입니다. 대부분의 콘텐츠는 저화질 모드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열어놓고 강의를 듣는 경우에도 동영상이 느려질 수 있으므로 강의 시청 중에는 가급적 다른 프로그램은 종료해 주십시오.
  • 학생증발급
  • 증명서발급
  • 인터넷서점

전체메뉴

JOIN CUFS GO GLO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