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학생동아리 등록 및 운영 규정」에 따라 2023년 4차 교무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3학년도 학생동아리를 아래와 같이 확정 공고합니다.
|
1. 목적
• 학생의 자율적인 학술연구 및 문화체험 등의 활동 지원
• 학생동아리 활동 지원을 통해 학교에 대한 소속감 증대 및 학생 상호 간의 친목 도모
2. 2023학년도 등록동아리 지원 내용
1) 기본지원금 지급 ※ 아래 사전 안내 반드시 참고
• 아래 2가지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동아리별 최대 60만원 범위 이내에서 활동비 지원
– 동아리 활동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지출
– 법정 지출증명서류 원본을 구비한 지출
• 지급 시기 : 2024년 1월 중
2) 우수동아리 포상금 지급
• 심사위원 동아리별 활동보고서 심사 후 우수동아리 선정
• 지급 시기 : 2024년 2월 중
• 포상금액
1위
|
2위
|
3위
|
4~10위
|
11~20위
|
21위 이하
|
500,000원
|
400,000원
|
300,000원
|
200,000원
|
100,000원
|
50,000원
|
3. 2023학년도 등록동아리 현황(총22개)
연번
|
동아리명
|
학부
|
대표자
|
지도교수
|
비고
|
1
|
소울T&I 통번역 동아리
|
영어학부
|
정덕기
|
박헌일 외 1명
|
|
2
|
컨퍼런스콜 영어
|
영어학부
|
김민경
|
이종봉 외 2명
|
|
3
|
SMS(Saturday Morning Study)
|
영어학부
|
양지수
|
성은경 외 3명
|
|
4
|
Time To Study(T.T.S)
|
영어학부
|
이승용
|
김희진 외 2명
|
|
5
|
뿌뿌까오
|
중국어학부
|
윤선아
|
이선희
|
|
6
|
담뽀뽀카이
|
일본어학부
|
이철규
|
사사 히로코
|
|
7
|
일본취업 가즈아
|
일본어학부
|
정기조
|
신의식
|
|
8
|
일본어회화의 달인
|
일본어학부
|
박혜정
|
하치노 토모카
|
|
9
|
마중물 사랑방
|
일본어학부
|
박희철
|
정현혁 외 1명
|
|
10
|
카이가이부(해외학우회)
|
일본어학부
|
김유경
|
정현혁
|
신규
|
11
|
차곡차곡
|
한국어학부
|
강태원
|
박기선
|
|
12
|
다문화 교류 동아리 어울림
|
한국어학부
|
이노우에 야스에
|
이민우 외 1명
|
|
13
|
가온누리
|
한국어학부
|
배주윤
|
노채환
|
|
14
|
라온소리
|
한국어학부
|
문지희
|
노채환
|
|
15
|
너울가지
|
한국어학부
|
박현순
|
이민우
|
|
16
|
시나브로
|
한국어학부
|
신은희
|
송은정
|
|
17
|
Paso a Paso
|
스페인어학부
|
박상미
|
남궁환 외 1명
|
|
18
|
Con La Mu
|
스페인어학부
|
박천중
|
남궁환
|
|
19
|
Ola Coreana
|
스페인어학부
|
박찬연
|
김수진 외 1명
|
|
20
|
El Sol
|
스페인어학부
|
소혜란
|
김수진
|
|
21
|
통통(Thong Thong)
|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
배가을
|
부티탄흐엉
|
|
22
|
CUFS 아세안 인도네시아 연구회
|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
원동선
|
강하나
|
신규
|
4. 동아리 등록 취소
• 「학생동아리 등록 및 운영 규정」 제13조 (동아리의 등록 취소)에 해당 할 경우
5. 2023학년도 등록동아리 운영 일정(안)
일 자
|
내 용
|
비 고
|
2023.12.~2024.01.
|
동아리 활동보고서 접수
|
사업보고서 및 결산보고서
|
2024.01. 중
|
동아리 활동보고서 심사
|
심사위원 : 10개 학부(과)장
|
동아리 기본지원금 지급
|
아래 사전 안내 반드시 참고
|
2024.02. 중
|
교무위원회 우수동아리 포상 심의
|
|
우수동아리 선발 공지
|
학교 홈페이지 공지(일반)
|
우수동아리 포상금 지급
|
|
6. 동아리 대표자 변경
• 2023학년도 중 대표자(등록 신청시)가 변경될 경우 붙임1.의 ‘동아리 대표 변경 신청서’ 제출
• 제출방법 : e-mail(tsupark@cufs.ac.kr)
▣ 등록동아리 기본지원금 지급 관련 지출증명서류 제출 사전 안내(중요)
• 본 안내는 2023년 12월~2024년 1월 결산보고서 제출 관련 사전 안내임
• 지출증명서류 인정 기간 : 2023년 3월 1일부터 2023학년도 활동보고서 제출시까지
– 단, ZOOM 이용료 및 도서 구입 지출의 경우 2023년 1~2월 결제분도 인정
– ZOOM 이용료의 경우 추후 이용 기간이 명시된 Invoice 제출 요
• 법정 지출증명서류 : ①신용카드 매출전표(또는 직불카드 영수증) ②현금영수증 ③세금계산서 ④계산서 ‘원본’
• 지출증명서류 제출방법 : 반드시 원본 서류를 붙임2.와 같이 취합 후 제출
– 제본 제작 및 스테이플러 사용 금지
– 해당 서류는 본교 외부감사용 증명 서류로서 해당 부서에서 별도 서류철 제작 예정
– 집게 또는 클립을 이용하여 철한 뒤 제출
• 학교 기본지원금 범위 이내의 지출증명서류 제출(동아리별 회비 지출증명서류 제출 불요)
인정되는 지출 항목
|
아래 1.과 2.를 동시에 충족하는 지출
1. 동아리 활동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지출
Ex) 스터디룸 대여료, 식음료비, ZOOM 이용료, 도서 구입비, 활동보고서 제작비 등
2. 법정 지출증명서류 원본을 구비한 지출
|
인정되지 않는 지출 항목
|
아래 1.~5.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지출
1. 동아리 활동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지출
2. 기프티콘 및 이모티콘 구입 지출(2021학년도 외부회계감사 지적 사항)
3. 주류 지출(2022학년도 외부회계감사 지적 사항)
4. 인당 3만원 초과 식대 지출(2022학년도 외부회계감사 지적 사항)
5. 법정 지출증명서류 원본을 구비하지 않은 지출
|
7. 문의(교학처 학생지원팀)
• ☎ 02-2173-3566 / tsupark@c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