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공지]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안내
  • 작성자 : 교무학사팀
  • 일자 : 2025-02-05
  • 조회 : 1231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안내

 

1.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기간 : 2025. 2. 11.() 10:00 ~ 2. 19.() 17:00

 

2.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방법 (붙임1. 수강신청 및 등록 매뉴얼 참조)
   ※ 수강 신청 후 등록금 납부까지 완료하셔야 등록처리 됩니다.

순서

구분

내용

STEP 01

공지사항 확인

수강신청 시작 전 관련 일정과 공지사항을 확인

수강신청 메뉴 접속

대학 홈페이지 로그인

CAMPUS 홈화면> [수강신청 바로가기] 클릭 하거나,
[수강]> [수강신청 및 변경] 메뉴를 클릭하여 접속 가능

STEP 02

수강과목 선택

강의계획서, 강의맛보기, 강의평가점수 등을 통해 강의정보 확인

개설교과목 중 희망 과목을 [수강신청] 또는 [수강취소]를 반복하여 선택가능

개설과목 기본설정은 본인 학부의 전공 과목으로 조회되며, 교양 또는 타 학부 수강을 원할 경우에는 학부를 선택하여 조회 가능함

본인 학부 과목은 전공’, 아테나 교양학부 과목은 교양’, 타 학부 과목은 자유선택으로 표기됨

모든 교과목은 학년·학부 구분 없이 수강신청할 수 있으며, 본인 학업계획 및 본교 학점이수표를 참고하여 신청 요망  [학점이수표 보기]

재수강은 수강과목 선택 시 팝업으로 재수강 정보을 확인할 수 있음

재수강 시 해당 교과목의 이전 취득 성적 및 학점은 삭제되고, 재수강한 성적과 학점이 표시 됨        (총 취득학점 증가하지 않음)  [재수강 제도 바로가기]

STEP 03

수강신청 완료

수강과목 최종 결정 후 [수강신청확정] 클릭하여 수강신청 완료함

국가장학 등으로 납부할 등록금이 ‘0 경우 [수강신청확정] 클릭으로 납부완료 처리되므로 최총 결정 후 확정 요망

등록금 납부 이후에는 수강신청 교과목 변경/취소 불가
   단, 수강정정 기간(3/4~3/10)에 변경 가능

등록금 납부 전까지는 수강신청 교과목 변경 가능

STEP 04

등록금 납부

학점당 83,000

[수강신청확정]하면 자동으로 [등록납부] 화면으로 이동됨

결제방법(카드납부/가상계좌) 선택 후, [결제]버튼 클릭

가상 계좌번호 발급 후 해당 계좌로 입금완료 되어야 최종 등록 처리됨

결제창이 뜨지 않는 경우, 인터넷 브라우저 설정 메뉴에서 팝업창 차단 해제 요망

등록 완료

내역 확인

등록완료 과목 조회: [수강]> [수강신청과목조회]클릭

등록금 납부 내역 확인: [등록]> [등록금납부확인서]클릭

 

3. 수강신청 가능 학점


4. 최저학점 신청: 최저학점신청 학생은 학부장 승인 후 6학점 신청 가능

   가. 신청기간: 2. 6.() ~ 2. 18.()

   나. 신청방법: 홈페이지 로그인 > [CAMPUS]> [학사공통]> [학사종합신청]> [최저학점신청] 클릭

       (붙임2. 최저학점신청 매뉴얼 참조)

 

5. 재수강 신청

   가. 신청방법

     - 수강신청시 재수강 과목을 클릭할 경우, 별도 팝업으로 이전 수강내역, 성적 확인 가능

     - 재수강 과목 정보 확인 후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

   나. 성적인정: 해당 교과목의 이전 취득 성적 및 학점은 모두 삭제되고, 재수강한 성적으로 재입력
        ※ 새로 취득한 성적이 이전보다 낮더라도 최근 취득한 성적으로 반영됨 [재수강 제도 확인하기]

 

6.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승인자에 한하여 학자금 대출이 가능

   나. 2. 16.()까지 수강신청 완료 시 2. 17.() 11:00부터 대출실행 가능

        ※ 학자금대출 실행: 2. 17.() 11:00 ~ 2. 19.() 17:00 (평일 10:00 ~ 17:00)

   다. 대출승인 전 수강신청 학점과 대출실행 직전의 수강신청 학점이 다른 경우에는 교내로 연락하여 수납원장을 변경 해야 함

  라. 대출신청이 늦어져 등록기간 내에 대출승인이 불가한 경우에는 장학재단(1599-2000)에 연락하여 <사전승인 요청>을 통해서 가능

 

7. 수강인원 제한

   가. 각 교과목별 수강정원은 최대 300명 이며, 수강정원 초과 시 마감 또는 분반될 수 있음

   나. 수강인원이 학부별 최소 기준인원 미달할 경우 폐강될 수 있으며, 폐강과목은 수강정정(3/4~3/10) 기간에 반드시 직접 수강취소 또는 정정해야 함
        ※ 폐강과목 공지: 2. 21.() 예정
        ※ 폐강과목 확정 이후 교재, 강의노트 등 구입 요망

 

8. 개강 및 LMS(강의실) 오픈 일정

   가. 개강: 2025. 3. 4.() 9:00

   나. LMS(강의실) 오픈: 2025. 3. 1.()부터 이용 가능 (수강신청 과목 및 공지 확인, 강의자료실, 문의게시판 이용 가능)

 

9. 수강신청 유의사항

   가. 성적 장학생 선발은 15학점 이수자를 대상으로 함

   나. 이수학점은 정규학기와 집중학기(하계/동계)를 포함하여 한 학기에 27학점을 초과할 수 없음
        ※ 집중학기는 교양과목 위주로 개설되며, 최대 9학점까지만 수강 가능

   다.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하였다가 25-1학기에 복학한 학생은 휴학 당시 수강신청 내역은 유효하지 않으므로, 복학 학기에 반드시 다시 수강신청 해야 함
        
(이때 등록금은 납부할 필요 없으며, 휴학 당시 수강신청 학점과 동일한 학점으로만 수강신청 가능 함)

       ※ 원적복학생은 수강정정기간(3/4~3/10)에는 동일학점의 과목 변경만 가능하며, 신청 학점의 추가, 취소가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의 원적복학자 수강정정기간
(3/11~3/12)에 가능

   라. 위탁생은 재직확인이 완료되어야 수강신청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2024학년도 입학자] 2025학년도 1학기 위탁생(산업체/군위탁) 재직확인 안내]

 

10. 강의노트 구입

  . 강의노트 구입 가능 교과목 리스트: 붙임3참조

  나. 구입방법: 홈페이지 로그인> [CAMPUS]> [==Quick Link==]> [강의노트구입]

      ※ 2. 25.()부터 구입 가능

      ※ 폐강과목 공지(2/21 예정) 확인 후 구입 요망

   . 대부분의 교과목은 [LMS(강의실)> 과목> 강의자료실] 에서 파일 형태의 강의교안 또는 강의록을 제공하며 다운로드 가능 함

   . 파일 형태의 강의교안 또는 강의록을 별도 책 형태로 제본해서 보기를 희망하는 학생의 경우에만 강의노트를 구입하시기 바라며,
        
일부 교과는 강의노트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강의노트: 강의교안 또는 강의록을 제본한 책자


11. 문의

 

CAMPUS 수강신청 바로가기 [ 2. 11.() 10:00 ~ 2. 19.() 17: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