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23학년도 위탁생(산업체/군위탁) 재직확인 안내
-
작성자 :
입학팀
-
일자 :
2023-09-11
-
조회 :
928
2023학년도 위탁생(산업체/군위탁) 재직확인 안내
교육부의 위탁교육생 관리 규정에 의거하여, 산업체 및 군 위탁 전형을 통하여 입학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재직여부를 확인하고자 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기간 내에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기간 내 반드시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서류 미제출로 재직 여부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불이익(제적 처리)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아 래 -
1. 관련 근거
가. 고등교육법 제40조(산업체 위탁교육) 및 동법 시행령 제53조 2
나. 사이버대학 학사업무 가이드
2. 위탁생 재직 확인
구분
|
세부내용
|
제출기간
|
2023. 9. 12(화) 09:00 ~ 9. 25(월) 17:00(서류제출은 제출 마감일 소인까지 인정)
|
제출대상
|
∙ 산업체 및 군 위탁전형으로 입학한 본교 재학생 전체
- 2023-1학기 입학생 포함
- 2023-2학기 등록자 (2023-2 공적증명서 미제출자)
∙ 제출 제외 대상
- 2023-2학기 입학생, 휴학생
- 2023-2학기 위탁교육장학금 신청을 위해 공적증명서를 학생지원팀에 제출한 자
|
제출서류
|
∙ 공적증명서 1부 제출(아래 서류 중 선택 1)
①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권장*
② 국민연금가입자가입증명
③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④ 군위탁생-복무확인서, 공무원-재직증명서 제출 가능
※ 위 서류 외 일반 재직증명서 등 기타 재직 확인 서류는 인정하지 않음
※ 입학 당시의 산업체 퇴사 후 다른 협약기관으로 이직한 재학생: 이직한 산업체의 공적증명서를 제출
※ 퇴사자: 학업수행지속요청서 1부(붙임 양식 참조. 구제 여부는 추후 위탁교육심의위원회에서 결정 후 통보)
|
3. 공적증명서 발급 안내 : 각 공단의 팩스민원 신청 또는 우편으로만 접수 가능
가. 제출처
- 우편 :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604-4호 입학팀(우02450)
- 대학 팩스번호 : 02-2173-3599
나. 도착 여부 확인 : 팩스(우편) 도착 후 접수까지 1~2일 정도 소요되며, 팩스(우편)가 접수 완료되면 SMS 발송 예정
구분
|
빌급 및 제출방법
|
공통
|
∙ 인터넷 발급 시 공인인증서 로그인 필요
∙ 대학 팩스번호 02-2173-3599
∙ 증명서 상 직장(산업체)명 확인 필요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
콜센터
|
1. 국민건강보험공단 콜센터(1577-1000) 전화
2.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팩스 발급(발송) 요청
3. 대학 팩스번호 02-2173-3599
|
인터넷
|
1. 건강보험공단(http://www.nhis.or.kr) 접속
2.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 “자격득실확인서” 클릭
3. 공인인증서 로그인
4. 팩스 발급 > 팩스번호 02-2173-3599 입력
|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
콜센터
|
1. 국민연금공단 콜센터(1355) 전화
2. “국민연금가입증명서” 팩스 발급(발송) 요청
3. 대학 팩스번호 02-2173-3599
|
인터넷
|
1. 국민연금공단(http://www.nps.or.kr) 접속
2. 전자민원 > 개인민원 > 증명서 등 발급 > “가입증명서” 클릭
3. 공인인증서 로그인
4. 팩스 발급 > 팩스번호 02-2173-3599 입력
|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
콜센터
|
1. 고용보험공단 콜센터(1350) 전화
2.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팩스 발급(발송) 요청
3. 대학 팩스번호 02-2173-3599
|
인터넷
|
1. 고용보험(http://www.ei.go.kr) 접속
2.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사전 준비
3. 로그인 시 개인회원 로그인(사업장로그인X) > 조회 > 고용보험가입이력조회 >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출력
|
공무원연금내역서
|
콜센터
|
1. 공무원연금공단 콜센터(1588-4321) 전화
2. “공무원연금내역서” 팩스 발급(발송) 요청
3. 대학 팩스번호 02-2173-3599
|
공무원
재직증명서
|
등기우편
|
우편으로 원본 제출만 가능
|
군복무확인서
|
등기우편
|
우편으로 원본 제출만 가능
|
※ 각 공단에서 본교로 직접 팩스 전송되며, 요청 후 약 15분이 경과하면 본교에 서류가 수신되므로 우편 발송하지 않아도 됨.
4. 유의사항
가. 대상자는 반드시 공적증명서 원본을 제출해야 함(의무사항).
나. 위 제출 기간 내 공적증명서 미제출 및 재직 여부 미확인 시 교육부 산업체 위탁교육 행정업무 지침에 따라 불이익(제적 처리)을 받게 됨
다. 우편으로 발송 시 발송 봉투에 소속 학부(과), 이름, 학번을 기재. 일반우편은 도착하지 않거나 분실될 경우가 많으므로 등기우편으로 발송
라. 건강보험증, 사업자등록증 등 유사 서류는 인정하지 않으며 위에 기재된 서류만 인정
마. 공단 콜센터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단에서 학교로 전송된 서류만 접수 가능(본인이 직접 서류를 팩스 전송하는 경우 사본 처리되어 인정하지 않음)
바. 비자발적 퇴직 또는 이직⋅전직한 경우에는 첨부된 “학업수행지속요청서”를 작성하여 퇴직증명서(또는 이직⋅전직한 곳의 공적증명서)와 함께 제출. 구제여부는 추후 「위탁교육심의위원회」에서 결정 후 통보
사. 재직 확인 대상자 전원에게는 9/12(화) SMS 발송 예정
5. 문의 : 입학팀 02)2173-3419(평일 09:00~17:00), ipsi@cufs.ac.kr
2023. 9.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처장